Programmazione di Ku0re

주인장 소개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주인장 소개글

ku0re kuore 2017. 4. 28. 00:12
안녕하세요
보는 분이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저는 아직 뭐하나 잘하는 건 없는 풀스택을 목표로하는 초보 개발자 ku0re 라고 합니다!

블로그 명부터 카테고리 등등 보시면 저게 어디 언어인가 하실 수도 있겠는 데요. 제가 이탈리아를 다녀온 후 이탈리아어에 꽂혀서 그냥 이탈리아어로 해봤습니다. 하하..

뭐 영어랑 크게 다르진 않아서 대충 어떤건지는 아시겠죠??

그럼 여기서 ku0re는 무슨 뜻인가 하면

이탈리아어 cuore를 변형한 단어입니다.
그 뜻은 중심, 심장 같은 의미이고
구글 아이디를 다른 것을 어렷을 때 만들어놓고 까먹는 바람에 잘 찾아지지도 않더군요. 그 동안 네이버 아이디를 구글 부 계정으로 사용하다가 이참에 닉네임을 하나 짓고 주 계정으로 만들자는 생각에 친구와 찾아보다가 cuore로 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cuore나 cu0re는 이미 누군가 했더라구요.. 그래서 한국의 중심(?)이 되고 싶은 생각에(오글오글하네..), 그리고 c와 비슷한 발음이 되는 k로 하여 ku0re로 짓게 되었습니다.. (누가 물어봤나..)

뭐... 적다보니 이름 소개만으로 엄청 길게 적었네요.

저는 뭐하는 사람인가 하면.. 일단 아직 취준생입니다.. ㅠㅠ
약 일년간 보안과 모의 해킹을 공부하다가 개발자가 되고자 전향 했구요.. 취업 준비 중에 보안 업체에 먼저 들어간 친구나 형들 말로는
모의 해킹은 진짜 실력이 좋거나 수상 경력이 있거나 지인이 있지 않은 이상 2년제 학력에 비 전공자인 저 같은 사람은 서류에서 광탈이라는... 실제로도 광탈을 수도없이..

사실 이런 이유도 있지만 하다보니 개발이 더 재밌더군요.. 해킹이야 개발하다가 나중에 해도 되고 해킹을 하려면 코딩 능력이 오히려 더 필수적이니 어찌저찌 하다보니 개발쪽으로 전향하게 됐습니다.

물론 그전에도 C언어나 Java 기본 문법은 배웠었는데 제대로 시작한지는 약 세달 정도 되겠네요.. 그 중에서도 웹 개발이 재밌고 비교적 쉬워보여서(비하는 아니고 많이 어렵다고 느끼고 있습니다.ㅠㅠ) 시작했고 생활코딩에 있는 강의는 거의 모든 강의를 한번 씩은 보안 공부하면서도 봤었지만 이번에 다시 한번 더 정독했고 별다른 포트폴리오도 없이 무작정 스타트업에 지원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그 업체에서 과제(?)라고 해야하나 그 업체에서 필요한 웹 개발자의 기술 스택의 정도를 볼 수 있는 사이트 하나를 예시로 보여주고 카피나 비슷하게 나마 만들어 보라더군요.

그래서 만든 게.. 아직 올리지 않았지만 곧 프로젝트 카테고리에 올리게 될 Dream Tripprr라는 싱글 페이지 웹 사이트입니다.
여기저기서 긁어 와서 만든.. 생각보다 생긴 건 그럴싸합니다.. 물론 제 개인 평입니다..ㅎㅎ

뭐 어쨌든 앞으로 공부 계획은 먼저 하나라도 잘하고 풀스택으로 가자는 생각으로 프론트엔드를 우선적으로 할 생각이구요. 지금 공부할 것은 요즘 핫한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인 Angular를 먼저 공부할 생각입니다. 그 다음은 마찬가지로 요즘 핫한 프론트엔드 라이브러리인 React를 공부할 생각입니다. Vue.js도 생각은 있었지만 구글 공식 표준 언어로 Angular의 기반이 되는 언어인 Typescript가 선정되기도 했고 Angular 프레임워크가 여전히 가장 핫한 프레임워크인 것 같아 Vue.js 보다 Angular를 공부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직 기초도 많이 부족한 초보 개발자입니다만 하루하루 열심히 코딩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의 주제나 계획은 이전에 공부했던 것, 앞으로 공부할 것, 그리고 최신 동향 소식 등등 여러가지를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이전에 공부했던 것은 정리된 것을 그냥 올리고, 앞으로 공부할 것은 여기에 정리하면서 공부할 생각)

언젠가는, 누군가는 이글을 보는 사람이 있겠죠..?? 아무도 안보는 데, 아무도 안물 안궁인데 혼자 적는 건가..

아무튼 모두 Buona notte! Good night!


0 Comments
댓글쓰기 폼